2024년, AI가 주도하는 스마트폰 혁신 : 현재 트렌드를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4-12 15:03본문
2024년에는 인공지능(AI)이 스마트폰 혁신의 주도권을 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는 AI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AI는 그간 수요가 침체됐던 스마트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란 기대를 모은다. 스마트폰 수요를 이끌 동인으로 기존 HW (하드웨어) 폼팩터의 변화보다는 SW (소프트웨어) 변화가 지목되는 가운데 '온디바이스 AI’가 정점에서 꽃을 피울 것으로 전망된다.
온디바이스 AI는 기기 자체에서 데이터를 처리해 개인 정보가 클라우드로 전송되지 않아 보안이 강화되고 응답속도도 매우 빠르다. 이런 추세의 연장선상에서 내년에는 AI를 탑재한 PC와 스마트폰이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온디바이스 AI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번역되어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퀄컴은 AI에 초점을 맞춘 Snapdragon X Elite를 출시했고, 인텔도 AI를 위한 프로세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024년은 생성형 AI 스마트폰의 중추적인 해가 될 것”이라며 “2027년까지 생성형 AI 스마트폰 출하량은 5억2200만대에 달하며 연평균 83%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AI 기술의 발전은 스마트폰의 화질과 음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는 스마트폰을 '스마트홈의 중심’으로 만들어 다른 가전 기기와의 매끄러운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론 느낄 수 없는 ‘초고화질’과 ‘압도적인 현장감’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따라서, AI가 주도하는 스마트폰 혁신은 스마트폰의 화질과 음질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폰을 스마트홈의 중심으로 만들어 다른 가전 기기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